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이슈

프리미어리거 코리안더비 / 토트넘 대 울버햄튼 , 손흥민 vs 황희찬 선발? 예상라인업[카라바오컵 21/22]

by 제이쭌. 2021. 9. 22.

2021년 9월 23일(목요일) 새벽 3시 45분 , 카라바오컵에서 코리안 더비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최근 리그에서 분위기가 안좋은 두팀이자 손흥민 , 황희찬 선수의 소속팀인 토트넘 vs 울버햄튼의 경기가 진행예정입니다.

 

토트넘 vs 울버햄튼 카라바오컵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한국인 선수는 2명으로 손흥민선수와 황희찬 선수로 둘의 매치업이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사실 이전에 박지성 선수와 이영표선수가 코리안더비를 하는 모습이 있던 이후로 매우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다만 경기시간이 정말 최악이네요.. 추석연휴 끝나는 새벽이라니)

 

두팀은 현재 리그에서 경기력이 좋은 상태는 아니라, 상대적으로 리그에비해 비중이 덜한 컵대회에 로테이션을 돌릴것이 예상이 되긴합니다. 

이에 따라 이번시즌에 임대이적하여 팀의 전술에 녹아들 필요가 있는 황희찬에게는 선발 가능성이 더 크게 느껴지고

손흥민의 경우에는 토트넘의 다음리그 경기가 북런던 라이벌인 아스날과의 경기이기 때문에 체력안배를 위해 아마 선발출전은 하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베르바인과 모우라가 뛰지 못한다고 하네요.)

 

두팀의 분위기는 최근 매우 좋지 않습니다.

토트넘의 경우 최근 2게임 모두 3대0으로 패배했고, 울버햄튼의 경우에도 리그 3연패 후 왓포드전에서 첫승을 거두며 분위기 반전을 하나 싶었지만, 지난경기인 브랜드포드전에서 2대0 , 유효슈팅 0으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팀 모두 쉬어가기 어려운 시즌 초반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토트넘은 상대적으로 카라바오컵에도 집중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무래도 울버햄튼보다 성적의 기대치가 높은 클럽이다보니 비중이 적은 컵대회라 하더라도 트로피를 들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초반의 해리케인이 매우매우 부진한 상태이기 때문에 타 팀들이 힘 빼고 나오는 컵대회에서 분위기를 올리려 출전하지 않을까 합니다.

 

두 선수의 선발 여부도 중요하지만, 지난 리그에서 울버햄튼이 토트넘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결정력 부족으로 패했던 것에 대해 만회할 기회이기도 한 이번 경기의 시간대는 정말 너무 아쉽네요. 


예상 선발

 

 

이상 카바라오컵 토트넘 vs 울버햄튼 프리뷰 마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