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이슈

Valencia VS Real betis Goal / 발렌시아 이강인! 또 재계약 거부설, 이강인 이적 불씨 아직 남아 있다?

by 제이쭌. 2020. 10. 4.

 

사진=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강인 미래는 과연 어떻게 될까? 발렌시아에 이강인의 미래는 있을까?

개인적으로 손흥민 / 이강인이라는 2명의 월클을 한 세대에 국대에서 보고 싶다는 기대에 이강인이 빨리커줬으면...

'2001년생 신성' 이강인은 발렌시아가 믿고 키운 미래다.  하지만 완벽한 발렌시아의 주전이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다. 어제 열린 스페인 발렌시아의 메스타야 경기장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와의 홈경기에서도 선발출전이 아닌, 후반 11분 교체 출전했다. 초반 2어시스트를 기록하고 나서 상승세를 이어나가지 못하는 것 같아 더욱 안타깝다.

발렌시아 내에서 주춤한 사이, 유럽 곳곳에서 이강인을 향한 러브콜이 쏟아졌다. 이강인은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진가를 발휘하며 재능을 입증한 바 있다. 이강인 역시 이적에 뜻이 있었다. 스페인 현지 언론에서는 '이강인이 구단의 재계약 제의를 거절하고 이적을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다만 발렌시아의 감독이 그라시아 감독으로 바뀐 이후 감독이 "선수의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 어린 선수들이라도 실력이 뛰어나다면 자리를 얻을 수 있다"며 이강인에게 희망을 주었다. 또 실제로 발렌시아는 올 시즌을 앞두고 파레호와 코클랭(이상 비야레알), 윙어 페란 토레스(맨시티) 등을 타 구단으로 이적 시켰다.

발렌시아 잔류가 확실해보이던 상황에서 이강인은 개막 2연속 선발 출전했지만, 이후 벤치와 선발을 오가고 있다. 셀타 비고와의 2라운드 대결에서 '키커 선정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스페인 언론 슈페르데포르테는 '이강인이 다른 팀에서 이적 제안을 받았다. 이강인은 발렌시아와 협상중인데 새로운 계약에 의문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은 발렌시아의 성장 프로젝트를 신뢰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스페인 언론 카데나세르는 '이강인이 다른 구단의 영입 제안을 받았다. 구단에 이 사실을 알렸다'고 전했다. 올 시즌 여름 이적 시장은 5일 문을 닫는다.

과연 몇시간 남지 않은 이적시장에서 깜짝놀랄만한 일이 벌어질지 기대가 된다.

2020/10/4 Valencia VS Real betis Goal highlight 바로보러가기!

youtu.be/SL9LxvwvD_c (라리가 공식 Youtube channel)